[음식사진촬영] 새우감바스, 감바스 알 하이요 밀키트 음식사진촬영

2021. 10. 7. 09:53PHOTOGRAPHY/음식사진촬영

[음식사진촬영] 새우 감바스, 감바스 알 하이요 밀키트 음식사진촬영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아요 ㅎㅎ; 

 

게을러서 그렇습니다.ㅎㅎ

(다시 꾸준히 하기로 일단 마음은 먹어보기로..)

Copyright for 스튜디오진. All rights reserved.

오늘 포스팅할 음식 사진은 새우 감바스 밀키트 제품입니다.

 

밀과 키트의 합성어인 밀키트는 일정량의 재료와 양념 등을 소분하며 조리법과 함께 구성하여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배달음식시장에 성장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집에서 요리를 하는 빈도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이에 맞춰서 같이 성장하고 있는 게 바로 이 밀키트 제품 시장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손쉽게 주문이 가능해 장을 볼 필요도 없을뿐더러, 대부분 1~2인분 기준으로 소분되어 판매되기 때문에 요즘 같은 시대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소개할 밀키트 제품은 새우 감바스로 올리브 오일에 마늘, 새우, 고추 등을 넣고 끓여서 만든 스페인 요리입니다.

 

이미 우리에게는 잘 알려진 요리이지만 밀키트 형식으로 판매되어 좀 더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촬영은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협업을 통해서 진행되었고, 사전에 준비된 레퍼런스에 따라 스타일리스트분께서 소품을 준비 및 세팅을 맡아주셨습니다.

 

Copyright for 스튜디오진. All rights reserved.

메인컷입니다.

 

가로 3:2 사이즈의 컷으로,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위와 같이 30~45도의 앵글로 촬영을 진행하게 됩니다.

 

메인 음식 주변으로 식재료나 소품 등을 스타일링했을 때 전체적인 연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저는 가장 많이 활용하는 앵글입니다.

 

감바스 주위로 올리브 오일, 바질, 마늘 등 감바스에 들어가는 재료와 곁들이는 빵과 맥주를 같이 디피하여 촬영하였습니다.

 

Copyright for 스튜디오진.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for 스튜디오진. All rights reserved.

 

메인컷을 진행한 뒤에는 세팅된 연출에서 필요한 경우 여러 구도로 추가 컷들을 진행하게 되는데, 좌 우로 카메라를 옮겨가며 촬영을 하거나 클로즈업으로 음식에 더욱 집중이 되도록 촬영을 합니다.

 

상세페이지에 사용될 목적의 촬영이다 보니 다양한 구도의 컷들이 필요하여 가능한 많은 구도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Copyright for 스튜디오진. All rights reserved.

 

그리고 음식 사진에서 빠질 수 없는 구도 중의 하나가 위와 같은 부감 컷입니다.

 

메인컷과 마찬가지로 세팅된 연출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음식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거의 빼지 않고 촬영하는 앵글입니다.

 

때때로 부감 샷을 진행할 때는 측면에서의 촬영에 맞게 세팅된 음식이 위에서 보면  어색해 보일 수도 있어서 수정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촬영의 경우는 음식 자체가 평평하다 보니 크게 이상한 부분은 없어서 주위의 소품들만 수정 배치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아래는 다른 음식 사진을 게시한 포스팅입니다.)

 

[음식사진촬영, 스튜디오진] 자숙 돌문어 수산물 연출컷 사진촬영

[음식사진촬영, 스튜디오진] 자숙 돌문어 수산물 연출컷 사진 촬영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진입니다. 오늘은 4월 1일 만우절이네요. 유럽에서 유래되었다는 만우절은 가벼운 거짓말을 해도 그것

jinyong7269.tistory.com

 

[음식사진촬영] 베트남 대표 음식인 '월남쌈' 푸드스타일링 촬영 by 스튜디오진

[음식사진촬영] 베트남 대표 음식인 '월남쌈' 푸드스타일링 촬영 by 스튜디오 진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진입니다. 2020년도 벌써 끝을 향하고 있습니다. 11월 첫날부터 비가 내리고 있는데, 이 비가

jinyong7269.tistory.com


 

음식 사진, 제품 사진 및 기타 촬영에 대한 문의는

아래 포스팅의 내용과 하단 인스타그램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시고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하시면 빠른 시간 내에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스튜디오 진] 음식, 제품사진 촬영 견적 문의 가이드라인

안녕하세요. 광고사진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진입니다. 호리존트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며 음식, 제품 등 다양한 사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귀사의 사업 번영을 위해 최고의 퀄리티의 작업물을

jinyong7269.tistory.com

https://www.instagram.com/parker__park/

 

스튜디오진 l 음식 l 제품 l 뷰티 l 인테리어 사진

음식 l 제품 l 코스메틱 l 인테리어 l 광고사진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www.foodphotography.co.kr